커피케이크 시트 만들기 :: 커피맛 케이크 만들기, 모카케이크, 티라미수케이크

2019. 8. 28. 01:47베이킹

지난번 티라미수 만들다가 남은 티라미수크림을 발라먹으려고 커피향 가득한 커피케이크 시트를 만들었다.

생크림도 있어서 티라미수크림에 생크림을 추가해서 커피케이크 만들기 !

 

이번엔 간단한 레시피를 찾아서 만들었다. 기름이 들어가서 왠만하면 안하고 싶었지만... 이게 젤 쉬워서! 

(정확한 레시피는 유투버 조꽁드 님 커피케이크 시트 레시피를 참조하세요!)

계란 4개분량의 흰자 머랭치기.

고속으로 휘핑한다. 거품난 이후부터 설탕 넣음. 설탕 어마어마하게 들어간다...ㅋㅋㅋ 

 

모양이 고정될때 정도에는 저속으로 휘핑하면서 마무리. 

요렇게 끝부분이 부드럽게 살짝 휠때까지 휘핑 !

 

노른자 넣고 3초만 돌려서 섞어주고,

박력분 볼 바닥에 나눠 넣어주며 섞어줬다. 주걱으로 벽 훑으며 세로로 갈라가면서...

 

 

계란 4개 분량에 들어간 포도씨유 양.... 32그램 들어갔다...윽...

 

오일을 넣고 로띠카페랑 우유를 섞어 마지막으로 넣었는데 정신없어서 사진 없음;; 

오븐 140도에서 40분 구웠다. 140도는 금방 예열이 되었다.

 

굽는 시간동안 반찬만들기하고 설거지 를 했더니 40분이 금방 갔다. ㄷㄷ 

설거지 하느라 힘들었다...

베이킹은 늘 설거지가 남는다... ㅠ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
커피케이크 시트 잘 구워졌다 !!!!!!!!!

 

근데 생각보다 커피향이 별로 안나서 걱정됨...ㅜㅜ 

( +시간이 지나면 커피향 잘 난다. 커피향 굿 )

사진 얼른 찍고 뒤집어서 빼주었다.

유산지는 그대로 둔 상태로 이렇게 식힘...

계란 4개로 했을때 높은 원형케익팬 2호에는 좀 적었다. 계란 5개 용량이 2호에는 딱 맞을것 같다.

담에는 계란5개로 해야지.!

두툼한 느낌 ㅎㅎ 실제로 이정도면 4인이상이 먹을정도의 케이크 사이즈 만들수 있다. 

 

생각보다 금방 식음 !

2시간정도면 식는다 ! 근데 이미 시간이 흘러서 담날 케이크 만들기로... 

+

 

티라미수 케이크 완성 !!!!!!!!(모카생크림케이크, 커피생크림케이크, 모카케이크...)

https://blog.naver.com/pria6812/221631314856

 

커피향 가득한 모카케이크 만들기 ! 모카생크림케이크, 티라미수케이크, 커피케이크 (티라미수 마스카포네크림, 생크림)

티라미수 만들고 남은 티라미수 마스카포네크림이랑 생크림 발라 만든 커피 생크림 케이크 또는 모카케이크...

blog.naver.com